본문 바로가기

일상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자세히 알아보기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드라이아이스는 식품을 신선한 상태로 보관하거나 운송할 때 많이 사용하는 물질인데요. 택배로 식품을 받으면 드라이아이스가 함께 오기도 합니다. 드라이아이스를 함께 받았는데 어떻게 처리하면 될까요. 오늘 제 포스팅을 통해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드라이아이스란?

드라이아이스는 기체상태의 이산화탄소를 고체로 변형한 물질을 말합니다. 이 드라이아이스는 특징이 고체에서 기체로 바로 변화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사용하거나, 식품 운반 및 냉각 등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품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도 이외에 공연장에서도 많이 활용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드라이아이스는 인체에 무해한 특징이 있어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용도에 맞게 잘 사용한 드라이아이스는 보관하는 것이 안되서 바로 버려야하는데요. 이 드라이아이스를 버리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드라이아이스를 자연 증발하도록 두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드라이아이스는 자연적으로 기체로 변하여 없어지기 때문에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만 두면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드라이아이스를 조금 빨리 버리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을 줄 압니다. 그럴 때는 미지근한 물에 담궈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지근한 물에 담궈두면 기체가 더 빨리 발생하고, 드라이아이스가 빨리 사라질 수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를 버릴 때 주의사항을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드라이아이스 사용시 주의사항

드라이아이스를 버릴 때 그리고 사용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는 드라이아이스를 만질 때 주의사항 입니다. 드라이아이스를 만져야 하는 경우에는 맨손으로 만지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아이스를 만지기 전에는 반드시 보호 장갑을 착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드라이아이스를 버릴 때 밀폐된 공간에 두지 않도록 합니다. 이산화탄소로 이뤄진 드라이아이스는 기체의 이산화탄소로 변화는데요. 이 때 공간이 너무 밀폐되어 있으면 호흡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폐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드라이아이스가 기체로 변화는 과정에서 아이와 반려동물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자칫 잘못 만지게 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애초에 아이와 반려동물은 드라이아이스 근처에 접근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드라이아이스를 보관할 때는 밀폐된 용기에 가급적 보관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너무 밀폐된 곳에 보관하여 이동할 때 기체로 인해 압력이 높아져 폭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드라이아이스를 버리는법에 대해 함께 살펴봤습니다. 환기가 잘 되는 곳에 자연적으로 증발할 수 있도록 하거나, 미지근한 물에 넣어서 빨리 없애는 방법도 있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셔서 드라이아이스를 올바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