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양배추 보관법, 이렇게 하면 오랫동안 보관가능

양배추 보관법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양배추는 적절하게 보관해야 오랫동안 신선함과 맛을 잘 유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양배추를 어떻게 하면 잘 보관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양배추 보관법

 

 


양배추를 잘 보관해야 하는 이유

양배추에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영양가가 높은 양배추는 습기에 매우 민감하고, 보관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맛이 떨어지거나 신선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으로 잘 보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어떻게 하면 오랜기간동안 잘 보관할 수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보관법

그럼 양배추 보관을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냉장 보관

양배추를 최대한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냉장 보관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양배추를 냉장보관할 때는 랩 또는 비닐봉지에 넣고 싸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보관해야 수분 증발을 막고, 맛과 신선함을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어요.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냉장고 채소칸에 보관하면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만약 절단한 경우 빠른 시간안에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절단된 양배추를 보관할 때도 마찬가지로 밀폐 용기에 싸서 냉장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절단된 양배추는 빠른 시간안에 요리로 해서 먹는게 좋습니다. 

 

2. 냉동 보관

냉장 보관보다 더 오랜 기간동안 양배추를 보관하려면 냉동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동 보관을 하기 앞서 양배추를 일부 데쳐서 보관하는게 좋은데요. 양배추를 데친 이후에 찬물로 1분정도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하여 냉동 보관하면 더 오랜 기간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할 때는 밀폐 용기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는 소분해서 보관하면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3. 실온 보관

양배추는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부득이하게 실온에게 보관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하면 적절하게 보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를 실온 보관하기 위해서는 먼저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는 너무 높지 않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이 들거나 습도가 너무 높은 곳에 양배추를 실온보관하게 되면 양배추가 시들거나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양배추 보관시 주의해야할 사항

양배추는 냉장이나 냉동 보관을 할 때 반드시 물기를 제거한 이후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보관하면 잘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배추가 신선한지 유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양배추의 상태를 확인하면 좋습니다. 양배추가 신선하지 않으면 갈변하고,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잎도 축 늘어지는 상태가 되는지 이러한 상태의 양배추는 섭취하면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양배추는 냉장이나 냉동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혹시나 실온에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보관해 보시길 바랍니다. 양배추 보관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